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올해 수도권 집값은 0.8% 오르지만 지방은 0.7% 떨어져 양극화가 심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9일 한국감정원은 ‘2017년 부동산시장 동향 및 2018년 전망’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수도권 매매시장은 0.8% 상승하는 반면 지방은 0.7%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전국 주택매매가격은 0.3% 상승해 지난해(1.5%)보다 상승폭이 둔화될 전망이다.

채미옥 연구원장은 "국내 기준금리의 추가인상 가능성이 높아지고 8·2부동산 대책, 10·24가계부채 종합대책 등 정부의 규제가 강화되면서 매매시장은 관망세를 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채 원장은 "신규 입주물량 부담으로 주택시장 매수심리 위축은 당분간 불가피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올해 전세시장은 수도권의 경우 보합, 지방은 -0.7%를 기록해 전국적으로 0.1% 하락할 것으로 나타났다. 매매시장 관망세 유지로 실수요의 전세 수요가 있으나 전반적인 입주물량 증가로 전세가격은 소폭 하락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됐다.

이연진 기자 lyj@kukinews.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