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설 연휴를 쇘지만 2월 셋째 주 전국 분양시장은 여전히 휴식기다. 이번주 청약건수가 단 1건이었는데 다음주는 2건이다. 2월 말부터 4월 말까지 전국에서 6만여가구 가량 분양 물량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다음주까지는 쉬어가는 장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17일 부동산114와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2월 셋째 주에는 전국에서 총 162가구가 분양될 예정이다. 인천 서구 공촌동 ‘미우해드리움’, 제주 서귀포시 법환동 ‘법환코아루’ 두 곳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오는 19일에 청약접수를 시작하는 공촌동 미우해드리움은 아산이앤씨가 인천시 서구 공촌동 309-2에 짓는 주상복합 아파트로 전용면적 34~72㎡ 110가구 규모다.

인천지하철 2호선 아시아드경기장역이 도보 10분 이내인 역세권이다. 인천공항까지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를 이용해 30분이면 도달가능하다. 공촌초·심곡초·대인고가 가깝고 인천서구청, 서곶근린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20일에 청약을 받는 제주 법환 코아루는 원탑종합건설이 제주도 서귀포시 법환동 1571에 짓는 연립주택으로 전용 84~177㎡ 52가구 규모다. 서귀포 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워 제주시를 비롯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법환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제주 월드컵경기장,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생활 편의시설이 많다.

내주 문을 여는 모델하우스는 5곳이다. 23일에 △e편한세상 보라매2차 △수원 인계 동문굿모닝힐 △대구국가산단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2.0 △구미확장단지 골드디움(민간임대) △신진주역세권 줌시티(오피스텔) 등이 개소한다.

당첨자 발표 단지는 4곳이다. 19일에 △세종 트리쉐이드 리젠시(주상복합) △순천 신대지구 중흥S-클래스 에듀하이 △미륵산 더 테라스 오투그란데(테라스하우스) 등 3곳에서 당첨자를 발표한다. 22일에는 화순 한양립스 1곳에서 당첨자를 공지한다.

2월 셋째 주 당첨자 계약 단지는 13곳이다. 19일 △대구 설화명곡역 프리미어힐을 시작으로 20일 △과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e편한세상 온수역 △e편한세상 동해 △원주기업도시 EG the1 2차 △대전 e편한세상 둔산(1·2단지) △대구 e편한세상 남산 △구미 힐스테이트 송정(1·2단지) △광주 용두동 첨단 진아리채 △신매곡 서한이다음(1·2단지) 등에서 당첨자 계약이 이뤄진다.

정병묵 (honnezo@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