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설 연휴 이후 본격적으로 봄 분양시장이 개장될 예정으로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양 물량이 예정돼 있다. 특히 부동산의 경우 실제 입지를 살펴보는 평가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연휴를 맞이해 눈 여겨 보았던 분양예정 단지를 살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실제 일부 단지들의 경우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수요자 맞이에 여념이 없는 모습이다.

주요 지역을 따라 입지를 살펴볼 수 있는 알짜 단지들을 소개한다.

■수도권
금강주택은 3월 경기도 시흥시 장현지구 B3블록에 '시흥 연성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조감도)'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79~84㎡, 총 590가구로 이뤄졌다. 단지는 오는 6월 개통예정인 소사원시선 연성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연성역과 1정거장 떨어진 '시흥시청역'은 신안산선과 월곶판교선도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의 철도 교통망을 갖출 전망이다.

효성은 3월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 택지지구 S-2블록에 들어서는 테라스 하우스 '평택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다. 단지가 위치한 소사벌 택지지구는 평택시 중심지역인 비전동 일원에 개발되는 공공택지지구로 학교, 공공청사, 생활편의시설등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단지는 약 10만평 규모의 배다리생태공원이 인근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경기 평택시 모산영신도시개발사업 A3블록 일원에는 'SRT 센트럴지제'가 공급될 예정이다. 지하 2층, 지상 17~27층, 1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603가구(예정) 규모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등을 통해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및 충청권역 진입도 용이하다.

3월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영종하늘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에는 '영종하늘도시 리도'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최대 7층~지상 최고 19층, 총 4개 동, 전용면적 22~60㎡의 오피스텔 1122실과 상업시설 337실로 구성된다. 영종지구에는 대규모 복합 리조트 개발과 제3연륙교 건설, 해양관광벨트 구축 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이 진행된다. 공항철도 영종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30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영남권
롯데건설은 오는 3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 회원동 602-4번지 일원에 회원1구역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인 '창원 롯데캐슬 프리미어'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2층, 지상 17~25층, 12개 동 총 999가구 규모로 건립되며, 이 중 전용면적 84㎡, 54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단지가 위치한 회원동과 인근 교방동 일대는 최근 대형건설사 위주로 주택재개발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어 향후 약 7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이 기대된다.

우정동 지역주택조합이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에 조성하는 '우정동 한라비발디'는 2018년 상반기 일반분양을 앞두고 마지막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단지는 지하2층~지상30층 전용면적 59·84㎡ 7개동, 총 969가구로 전체가구중 전용 84㎡ 주택형이 708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울산을 가로지르며 주거선호지역으로 손꼽히는 태화강과 인접하고 있다.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498-4번지 팔레드상떼 2층에 위치하고 있는 분양홍보관을 설 연휴 기간 운영한다.

■호남권
한화건설은 3월 전라북도 익산시 부송동 1102,1102-1번지 일원에 '익산 부송 꿈에그린'을 공급할 계획이다. 4개 동, 전용면적 59~135㎡, 총 6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익산시는 익산제1국가산업단지, 익산제2일반산업단지 등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부송공원, 두레공원, 익산시민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어양초,궁동초,어양중 등 학군도 밀집해 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