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천안시 주요 아파트들 3.3㎡당 분양가 1000만원 이미 넘어서… 불당지구 1300만원대
▶ 합리적 분양가로 분양마감 임박… 전용 84㎡형 일부만 남아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 성성지구의 중심부에 위치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를 천안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해 분양 중이다. 특히, 이 아파트는 잔금을 지급하면 바로 입주가 가능한 만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다. 

전국 주요지역 아파트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주변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분양가가 책정돼 실수요자들에게 인기다. 신규 분양 아파트가 통상 기존 아파트보다 약 10~20% 높은 가격에 분양되는 점을 고려할 때 이례적인 일이라는 것이 분양업계의 분석이다.

실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의 3.3㎡당 평균분양가는 880만원선(전용 84㎡형 기준)으로, 천안시 일반 아파트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한 수준이다.
반면, 주변 기입주 아파트가격은 이보다 훨씬 높거나 비슷한 수준으로 알려졌다. KB국민은행 부동산시세에 따르면 성성지구 인근 ‘천안 불당 지웰더샵’의 3.3㎡당 평균가격이1354만원(전용 84㎡형 기준)이다. 이어 ‘불당호반써밋플레이스’ 1304만원, ‘천안백석2차 아이파크’ 994만원선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천안 성성지구 내에서도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 대규모근린공원이 조성돼 있어 입주민들은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수변생태공원으로 개발되는 업성저수지가 도보 거리에 있다. 성성지구 바로 길 건너편에는 노태산이 있어 산책을 즐기기도 좋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아파트는 입지적으로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천안 도심에 해당하는 두정동과백석동 주변에 위치해 있어 도심으로 출퇴근이 수월하다. 게다가, 성성지구 바로 옆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S, 삼성전기 등이 입주해 있는 천안3산업단지(이하 산단)가 있다. 천안3산단은 도보로도 출퇴근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천안외국인 전용산단, 천안 2산단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지난 달에 문을 열었다. 단지 내 위치해 안전한 통학길이 보장될 뿐만 아니라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푸르지오’의 어린이집은 지난해에 개원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올해 개교한 성성초교와 성성유치원이 있으며 중학교도 가까운 곳에 신설될 예정이다. 성성지구 주변에도 주요 명문학교들이 밀집되어 있다. 오성중, 성성중, 두정중, 성정중, 두정고, 북일고, 오성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성성지구 내 생활편의시설도 점점 확충되고 있다. 지구 내 은행이나 마트 등이 속속 입점하고 있다. 성성지구 바로 남단에 이마트성성점이 있어 입주민들은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2블록에 지하 2층~지상 39층, 13개동 규모로 지어졌다. 전용면적 별로는 ▲62㎡ 226가구 ▲74㎡ 136가구 ▲84㎡ 1,234가구, ▲99㎡ 134가구 등 총 1,730가구로 이뤄진다. 현재, 전용 62㎡형과 74㎡형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으며 84㎡도 분양마감단계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