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전국건설기업노조 대우건설지부가 18일 대주주인 산업은행에 신임사장 선임절차의 중단을 요구했다.

노조는 성명을 내고 "산업은행이 지난 낙하산인사 논란에도 불구하고 또 밀실·불통 인사를 반복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산업은행은 2016년 8월 박창민 전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하는 과정에서 정치권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졌다. 박 전 사장은 지난해 8월 자진 사퇴했다.

노조는 사장후보추천위원회 위원이 공개되지 않은 등의 현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입장이다.

노조는 "정치권 외압에 의한 낙하산 인사설과 산업은행 고위직과의 학연에 의한 인사설 등 사장 선임절차에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며 "사장후보추천 평가와 배점 등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