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9월부터 인천공항 일자리 통합 플랫폼 오픈
여행편의 위한 통합 '여행허브센터' 설치·운영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 전략 및 과제(자료: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 전략 및 과제(자료: 인천국제공항공사)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일자리 창출 등의 내용을 담은 인천공항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계획을 확정해 발표했다.

20일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이번 계획은 인천공항이 국민 중심의 창의적 혁신을 목표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실현해야 할 사회적 가치를 4대 전략과 16개 과제로 도출했다.

최우선 과제는 인천공항 모든 종사자의 행복한 일터, 좋은 일자리 1번지를 만드는 것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온·오프라인 취업 지원 및 교육 훈련과 연계한 일자리 통합 플랫폼을 구축해 인천공항의 기존 6만여 일자리에 대한 매칭은 물론 새로운 5만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선순환이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오는 9월 인천공항 일자리 통합 플랫폼을 오픈하면 일자리 매칭 포털사이트를 통해 공항운영사, 항공사, 조업사, 상업시설, 물류업체 등 각 분야별로 자격요건, 근무여건 등 상세한 구인정보를 통합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인천공항 4단계 확장사업과 공항복합도시 개발 등을 통해 오는 2020년까지 3만명, 2022년까지 5만명의 양질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도 병행한다.

인천공항은 또 연간 6200만명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여행 통합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전국의 관광정보, 교통, 숙박 등이 집약된 여행정보 제공과 예약을 가능하도록 한다. 국내 여행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해외탐방기회도 제공한다.

지난 8일 계약을 체결한 쿠웨이트공항 위탁운영사업을 시작으로 해외공항 사업도 확대해 오는 2022년까지 글로벌 톱(Top)5 공항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앞으로 5년간 1000억원을 투자하고, 지역공동체 및 사회적 기업 등 사회적 경제 조직 100개를 집중 육성한다. 사장 직속 사회가치추진실 신설 등 내부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오는 6월 19일에는 상주기관·입주업체·지역사회와 함께 사회적 협약을 체결한다.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의 사회적 가치 실현은 그동안 국민과 고객들로부터 받아온 사랑과 격려를 환원하고 공유하는 동시에, 인천공항의 미래성장을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임무라고 생각한다”며 “인천공항 종사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솔선수범해 공동체가 함께 발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 모델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4월 5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 개최된 제2회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Incheon Airport Awards)’에서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지난 4월 5일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 개최된 제2회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Incheon Airport Awards)’에서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성문재 (mjseong@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