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5월 넷째주에도 신규 분양시장 열기는 뜨거울 전망이다.

2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5월 넷째주에는 전국에서 총 4753가구가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오는 25일 총 7곳이 문을 연다.

동부건설은 경기 과천시 갈현동 639번지에 과천주공12단지연립주택을 재건축한 '과천센트레빌'을 선보인다.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84~176㎡로 구성되며, 총 100가구 중 5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가깝고 단지 앞에 버스 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여건이 좋다. 단지 가까이로 문원초와 과천문원중, 과천중앙고, 과천외고가 위치해 있고 과천정보과학도서관이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의 4~5베이 구조로 설계되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층간소음을 줄이기 위해 차음재를 일반 아파트 평균대비 2배 수준으로 시공할 계획이다. 또 관악산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카페를 마련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극대화 할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경기 하남시 망월동 C1에 미사강변도시 마지막 민간분양아파트인 '미사역파라곤'을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30층 8개 동에 아파트 925가구가 입주하며, 지하 1층~지상 2층까지는 판매시설인 파라곤 스퀘어가 들어설 예정이다. 전용102~195㎡의 면적대로 구성되며 전 가구를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확보가 용이하다. 미사역파라곤의 최대 장점은 교통이다. 지하 1층이 지하철 5호선 미사역(2020년 개통예정)과 직접 연결되고 미사역 2개 출구가 지상층과 이어져 편리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또 단지 인근으로 약 19만㎡ 규모의 호수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출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건설·SK건설·대우건설·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56번지에 호원초주변지구를 재개발한 '평촌어바인퍼스트'를 공급한다. 총 3850가구 중 198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지하 3층~지상 29층, 34개 동, 전 가구 전용 39~84㎡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단지 내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새로 들어설 예정이며 호원초·중교가 단지와 인접했다. 1번, 47번 국도와 평촌IC, 산본IC 등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하기 좋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호계사거리역(2027년 개통예정)역세권 단지며 GTX C 노선과 인덕원~판교 복선전철 등도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포스코건설은 인천 연수구 169번지 일대에 '송도더샵트리플타워' 오피스텔을 공급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23층, 2개 동, 전용21~59㎡, 총 710실로 구성된다. 인천 1호선 테크노파크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제2경인고속도로가 인접하여 타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GTX-B 노선이 개통예정으로 광역교통망이 더 확충될 것으로 예상된다. 트리플스트리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등이 근접하여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해돋이공원, 미추홀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를 비롯해 인천카톨릭대학교 및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 개교가 예정돼 있어 배후수효가 풍부하다.

jyyoun@fnnews.com 윤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