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장애인 편의시설 도입 등 다양한 시범사업 연내 추진
임대주택 카셰어링 서비스(LH 제공)© News1
임대주택 카셰어링 서비스(LH 제공)© News1

(서울=뉴스1) 진희정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100만 임대주택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매입·전세임대주택 입주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다양한 입주민 복지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공급자 주도의 단순 주택제공을 넘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공급이 필요하다는 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매입임대사업은 LH가 도심 내 주택을 매입해 기초생활수급자 등에게 시세 30% 수준의 저렴한 임대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전세임대사업은 LH가 주택 소유주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저렴하게 입주민에게 재임대하는 사업으로 두 사업 모두 저소득층의 주거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LH는 5월 현재 매입임대주택 8만2000가구와 전세임대주택 18만가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입주민 수는 24만명에 이른다.

LH는 입주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의 체계적 공급을 위해 수도권 임대주택 입주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수요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다.

또 청년주택 카셰어링 도입,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독거노인 살피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일부 매입임대사업에 연내 시범 적용하고 전세임대사업을 포함해 전국으로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Δ재임대가구 대상 입주청소 시범사업 Δ매입임대 장애인 가구 대상 거실 LED등 교체 Δ한부모가족 50가구 학습지도 Δ경증 장애인 채용 독거노인 실태조사 및 돌봄서비스 지원 등도 시행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독거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관심이 필요한 입주민들이 더 편안히 거주 하실 수 있도록 임대주택 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hj_jin@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