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올해 입주 물량 급증으로 오피스텔 수익성에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남은 상반기 적잖은 물량이 시장에 쏟아질 예정이다.

21일 오피스텔 업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까지 전국에서 분양 예정인 오피스텔 물량은 6849실이다. 지역별로는 수도권에 총 분양물량의 약 87%인 6021실(▲경기 3537실 ▲인천 1526실 ▲서울 958실 순)이 몰렸다. 이밖에 부산(616실), 울산(162실), 충북(50실) 등지에서도 공급이 예정돼 있다.

시장 전망은 분분하지만, 대체로 부정적인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다. 4월 기준 전국 오피스텔 평균 임대수익률은 연 5.06%로 연 5%대(부동산114 참고)를 간신히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 4% 수준까지 상승한 데다 올해 오피스텔 입주물량이 약 8만실에 육박하는 등 이중고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남은 상반기 나오는 오피스텔 물량 대부분이 선호도가 높은 시공능력평가 10위 이내의 대형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 오피스텔인 만큼 양호한 성적표를 받아들 것으로 내다봤다. 분양ㅇ르 앞둔 브랜드 오피스텔로는 '원흥 퍼스트 푸르지오 시티'(대우건설, 전용 20·29㎡ 820실), '힐스테이트 중동'(현대엔지니어링, 전용 84㎡ 49실), '분당 더샵 파크리버'(포스코건설, 전용 84㎡, 165실), '힐스테이트 금정역'(현대건설, 전용 24~84㎡ 639실) 등이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