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서울=뉴스1) 진희정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무연고 사망 예방을 위해 매입임대주택 거주하는 홀몸어르신 전담 직원인 'LH 홀몸어르신 살피미' 30명을 채용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사회적 고용취약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개발한 새로운 직무다.

'LH 홀몸어르신 살피미'는 매입임대주택에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에게 통화 또는 직접 방문해 말벗서비스를 제공하는 홀몸어르신 전담 인력이다.

오는 29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국 각 지사에서 신청 접수하며, 서류 및 면접 등 심사를 거쳐 다음달 5일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만 50세 이상 일정 수준 이상의 사무능력 등을 갖춘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고용기간은 올해 6월부터 12월까지 약 7개월간이다. 급여는 4대 보험 가입을 포함해 월 167만원 수준이다.

김경철 LH 주거복지사업처장은 "이번 홀몸어르신 살핌 서비스를 시작으로 홀몸어르신들의 사회적 소외감 해소를 위한 다양한 주거복지서비스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hj_jin@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