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태국의 대학생들이 서울시 도시재생 사례연구를 위해 창신숭인지역을 방문한다.

서울시는 태국 탐마삿대학 디자인경영기술(DBTM)과정 교수와 학생 78명이 도시재생 우수 사례지로 창신숭인 도시재생 선도지역을 25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탐마삿대학의 요구에 의해 추진됐다.

창신숭인 지역은 2010년 10월 뉴타운이 해제되고 2014년 5월 전국 최초로 국토교통부에서 도시재생선도지역으로 지정한 곳이다. 국비와 시비 200억원이 투입돼 사업이 진행중이다.

시는 도시재생 사례연구를 위해 방문하는 태국 대학생들에게 창신숭인 지역의 도시재생 사업을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주민의 도시재생 사업 참여 내용 ▲12개 마중물 사업의 추진과정 ▲창신숭인 도시재생협동조합의 활동 등을 설명한다.

또 창신숭인 도시재생사업으로 완료한 봉제역사관 탐방 및 자수 체험, 안전안심골목길 조성 현장 방문, 백남준기념관 탐방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성보 서울시 주거사업기획관은 "창신숭인 지역은 전국 최초로 뉴타운 사업지에서 해제된 곳"이라며 "이번 탐마삿대학교 방문은 창신숭인 도시재생 우수사례를 소개하고 양국의 도시재생정책에 대한 의견을 교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