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강남 접근 수월한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경제•실용성 갖춰 기업체 ‘관심’
- 반도건설, 쾌속교통망 갖춘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분양

최근 강남 접근이 뛰어난 수도권 내 지식산업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 도심보다 임대료가 저렴한데다, 같은 비용으로 보다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경제성은 물론 실용성까지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기업들이 밀집한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비즈니스 활동도 편리하며, 쾌속 교통망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는 장점도 있다.

이러한 지식산업센터는 분양시장에서 열기가 뜨거웠다. 지난해 4월 우미건설이 공급한 ‘광교 뉴브’는 도보권에 위치한 신분당선 상현역을 통해 강남역까지 3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며 단기간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이달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는 반도건설이 성남 고등지구에 선보이는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다.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는 강남 접근성은 물론,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북으로는 청계산로가 있어 성남 고등동과 양재동이 이어져 있으며 동쪽으로는 서울과 판교를 잇는 대왕판교로가 위치해 있다. 또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등이 인접해 있어 전국 어디로든 물류 이동이 용이하다. 사통팔달 교통환경으로 출•퇴근이 편리해 기업체는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높은 선호가 예상된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쾌적한 업무환경도 눈에 띈다.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는 인근으로 상적천, 근린공원, 대왕저수지, 신구식물원 등이 있어 수변 및 그린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반도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에 옥상정원 등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해 입주기업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식산업센터에는 고등지구 최초의 복합상가 ‘성남 고등 유토피아’도 함께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구성되며 수변 테라스상가(일부) 형태로 조성될 예정으로,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 임직원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반도아이비밸리 백운성 분양소장은 “고등지구는 편리한 교통망과 강남접근성을 자랑하며 수도권에서 노른자 입지로 평가받는 곳으로 판교테크노밸리, 문정지구와 함께 첨단산업벨트의 중심으로 미래가치가 뛰어나다”라며 “고등지구에 들어서는 첫 지식산업센터인 만큼, 입지에 버금가는 최상의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이 7월 선보이는 ‘고등지구 반도 아이비밸리’ 지식산업센터는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전체 연면적 41,544.6637㎡ 지하 3층~ 지상 8층 지산 217실, 상업시설 103실 규모로 조성된다.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되어 있으며, 현재 관심 기업체에 한하여 ‘입주의향서’를 접수중이다.

강인귀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