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금촌역 아르젠' 412실 분양
인근에 LGD..산업단지 20곳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남북 관계 개선으로 경기도 파주지역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파주시 금촌동에 들어서는 ‘파주 금촌역 아르젠’ 오피스텔이 관심을 끌고 있다.

경우종합건설과 석장건설이 함께 짓는 파주 금촌역 아르젠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18층에 전용 18.04~37.79㎡ 규모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 총 412실로 구성돼 있다.

경의중앙선 금촌역에서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다. 주변에 파주시청, 법원, 이마트, 메가박스,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인근에 LG디스플레이와 문발 제1·2산업단지 등 20개에 달하는 산업단지가 가동 및 조성 중이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파주는 서울과 멀지 않은데도 수도권 부동산시장에서 저평가받았지만 최근 남북 관계가 급물살을 타며 관심이 쏠리는 지역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올 1~8월 14일까지 파주 일대 토지 거래량은 2만4608건으로 지난 한 해 거래량 2만7692건에 육박했다. 땅값도 상승세다. 올해 상반기에만 5.6% 오르며 전국 시·군·구 가운데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개발 재료도 많다. 오는 2023년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이 파주까지 연장될 예정이다. 이 경우 파주에서 서울 광화문까지 10여분, 강남권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정부는 제2 개성공단인 통일경제특구도 추진하고 있다.

파주 금촌역 아르젠 주택홍보관은 파주시 금촌동에 마련돼 있다.

‘파주 금촌역 아르젠’ 오피스텔 투시도.
‘파주 금촌역 아르젠’ 오피스텔 투시도.

경계영 (kyung@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