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5일 전국 17개 시도 민간검사원 등 2300여명을 대상으로 자동차검사 품질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 지자체, 검사정비연합회 등이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불법·부실검사를 예방하고 검사제도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민간지정업체 검사원과 전국 17개 시도의 자동차검사담당자, 검사조합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도점검 적발사례 및 자동차검사실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간 검사원이 자동차 주요 안전장치에 대한 검사기준·방법 및 자동차제작기술 변화에 따른 검사 패러다임 변화 필요성을 숙지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병윤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향후 공단과 민간검사원이 바른 자동차 검사를 통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교통안전 확보 및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첨단 안전장치 장착 자동차에 적합한 검사기술 개발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지난 15일 경기지역 민간자동차검사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동차검사 품질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지난 15일 경기지역 민간자동차검사 사업자를 대상으로 자동차검사 품질향상을 위한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kwkim@fnnews.com 김관웅 부동산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