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의정부·인천 가정동·검단신도시
GS·SK·호반건설 홍보관 운영

[ 선한결 기자 ] 추석 연휴가 지나면 본격적인 가을 분양철이 열린다. 수도권과 지방 분양 단지 일부는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연휴 내내 주택홍보관을 열어 예비 청약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21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음달부터 두 달간 전국에서 총 6만9219가구(임대주택 제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다음달엔 2만8811가구, 오는 11월 4만408가구가 공급된다. 지난해 대비 10월 신규 분양물량은 두 배로 증가했다. 11월 물량은 작년 동기보다 약 5000가구 늘었다.

다음달 분양이 예정된 단지 여러 곳이 추석 연휴 동안 주택홍보관을 운영한다. 5일간의 연휴 중 추석 당일만 휴관할 예정이다. 인근에 교통망 개발 계획이 있는 단지가 대부분이다.

GS건설은 다음달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241 일대에 분양하는 ‘탑석센트럴자이(용현주공 재건축)’ 주택홍보관을 운영한다. 16개 동, 총 2573가구로 구성됐다. 이 중 전용면적 49~105㎡ 832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수도권지하철 7호선 연장선 수혜 단지다.

SK건설은 ‘루원시티 SK리더스뷰’ 분양홍보관을 연다. 인천 서구 가정동 일대에 전용 75~102㎡, 총 2378가구로 조성되는 단지다. 인근에 수도권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부평구청~석남역)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은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호반산업은 인천 검단신도시에 분양하는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 주택홍보관을 운영한다. 전용 72~84㎡, 총 1168가구로 조성한다. 2024년 개통이 예정된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신설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를 통하면 서울과 수도권 진출입이 용이하다.

우미건설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에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다음달 분양한다. 전용 84~113㎡, 총 737가구로 조성한다. 단지 인근에 2021년까지 대구도시철도 1호선이 연장될 예정이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연휴는 평소 차분히 둘러보기 힘들었던 인근 지역이나 고향 일대를 직접 살펴보고 주택 구입 전략을 짤 수 있는 시기”라며 “신설 전철 노선과 도로망 개통 등이 예정된 지역 부동산은 계획 발표 시점부터 개통 이후까지 꾸준히 상승할 가능성이 커 눈여겨볼 만하다”고 말했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글방]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