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가을 분양시장 활기.. 톡톡튀는 분양 이벤트로 수요자 이목 집중
10~12월 전국 12만1,970여 가구 공급
건설사, 가을 성수기 맞아 마케팅 전략 고심
유명강사 초청 무료 강연, 경품 이벤트 등 활발

가을분양 성수기에 돌입하면서 분양시장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분양시장 내 공급물량이 쏟아지면서 수요자들의 발걸음을 유도하기 위한 톡톡튀는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9·13 부동산 대책에 추석연휴까지 겹치면서 미뤄졌던 분양물량이 10월~12월 가을에 쏟아져 나온다. 지난 9월 부동산114에 따르면 10월~12월 전국의 아파트 분양 예정 물량은 12만1,970가구에 달할 것으로 집계됐다. 10월 중 분양했거나 분양 예정인 물량이 3만3,265가구, 11월 4만2,800가구, 12월 4만5,905가구가 공급된다.

분양시장의 가을 성수기 분위기가 물씬 풍기면서 치열한 공급경쟁 속 수요자들의 눈길도 여러 사업지로 분산되는 상황. 이에 건설사들은 고객 관심을 유도해 기대 이상의 분양 성적표를 받기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분양한 대림산업 ‘e편한세상 선부광장’의 경우 활발한 경품 이벤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켜 분양에서 선방한 사례로 들 수 있다. 이 단지는 주택전시관 오픈 3일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도와 강남, 여의도에 위치한 글래드호텔의 숙박권 및 대림미술관 굿즈(Goods)를 매일 최대 600명까지 추첨해 제공했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도 동일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했으며 주택전시관을 오가는 전용 셔틀버스를 운행해 방문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활발한 이벤트로 눈길을 끌었던 이 단지는 청약결과 평균 2.5대 1, 최고 4.8대 1로 1순위 청약에서 마감되며 기대 이상의 성적을 얻었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가을 분양 성수기가 도래되면 분양이 몰리고 현장에서는 흩어지는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고심할 수 밖에 없다”며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홍보효과와 고객 확보가 용이한 만큼 견본주택 집객이나 청약, 계약 시 유리해질 수 있는 측면도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의 분양시장에서는 문재인 정부 들어 쏟아지고 있는 부동산 대책 등으로 인해 향후의 부동산 시장의 전망을 주제로 한 강연과 세미나도 인기다. 새롭게 바뀌는 정책들에 대응하기 위해 부동산 강연, 세미나에 관심을 갖고 찾아다니는 수요자들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삼전건설은 10월 한달 간 ‘죽전역 솔하임’ 분양홍보관에서 다채로운 부동산 강연 및 문화 강연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한국자산관리연구원 고종완 원장과 양지영R&C연구소 양지영 소장, 한국미래도시정책연구소 고덕균 소장 등 부동산 전문가와 뷰티, 심리 관련 강사들을 초청해 다채로운 무료 강연을 펼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강연은 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 인근 ‘죽전역 솔하임’ 홍보관에서 진행되며 강연 당일 관심 고객은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오는 28일에는 분양홍보관 내방객 및 계약 체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건조기, TV, 커피머신 등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죽전역 솔하임’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1088-2번지 일대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면적 15~45㎡, 총 234세대로 구성된다. 분당선 ‘죽전역’ 초역세권 및 죽전∙수지 상권의 더블 중심권에 입지하며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어 우수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삼전건설의 ‘죽전역 솔하임’ 분양홍보관에서는 부동산전문가 및 유명 강사와 함께 무료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내방객 및 계약체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삼전건설의 ‘죽전역 솔하임’ 분양홍보관에서는 부동산전문가 및 유명 강사와 함께 무료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내방객 및 계약체결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수요자들의 주목도가 높게 나타나는 경품 이벤트도 가을 분양시장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SK건설의 ‘루원시티 SK 리더스뷰’는 오는 18일까지 홈페이지 관심고객 등록자를 대상으로 다이슨 청소기(V10)와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2인 뷔페 식사권, 커피 기프티콘 등을 추첨 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인천 서구 가정동 477-7일대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75~101㎡, 총 2,378가구이며 오피스텔은 726실 규모이며 10월 중 분양될 예정이다.

일동은 ‘부산항 일동미라주 더오션’의 견본주택 오픈(12일)을 기념하여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냉장고, 의류관리기, 청소기 등을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청약자에게는 금 5g~50g 등을, 계약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50만~300만원, 전기밥솥 등 주방가전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부산 동구 좌천동 67-27 일원에 위치하며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가가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아파트다. 아파트는 전용 59~84㎡ 546세대(일반 513세대), 오피스텔은 전용 82~83㎡ 68실로 총 614세대로 구성된다.

(주)대광건영이 시공하는 금남로 대광로제비앙이 10월 분양예정이다. 대광로제빙앙은 이달 17일 까지 관심 고객 이벤트를 진행중이며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견본주택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견본주택 오픈 후 3일간 진행되며 명품백을 비롯해 밥솥, 청소기 등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이 단지는 광주광역시 북구 유동 87-1번지 일원에 지하 3층~ 지상 38층 규모로 아파트,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아파트다. 아파트는 전용 84㎡ 519세대(일반151세대), 오피스텔 42실 총 561 세대로 구성된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