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11월 셋째주엔 경기도 화성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등 전국에서 4300여가구가 분양에 나설 전망이다.

11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닥터아파트에 따르면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전국에서 청약에 나서는 아파트 단지는 5곳, 4367가구다. 모델하우스는 4곳에서 열릴 예정이다.

12일 고양향동 A1블록(영구임대), 대전 목동 엠스타(도시형생활주택)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3일엔 남양뉴타운 A2블록(국민임대) 1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14일에는 화성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부산 광안 에일린의뜰 등 2곳에서 청약접수를 시작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분양되는 물량은 전용면적 59~134㎡로 2666가구다. 이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봉담-동탄), 오산 화성고속도로 등과 가까워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과천 봉담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해 서울 양재까지 50분대면 도달가능하다.

광안 에일린의뜰은 아이에스동서가 짓는다. 공급 면적은 전용 66~84㎡로 225가구이며 이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은 160가구다. 이 단지는 부산지하철 2호선 광안역이 도보 8분거리인 역세권이다. 호암초, 동아중 · 수영중 등을 걸어서 5분 이내로 통학할 수 있다. BHS한서병원, 광안시장,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금련산, 광안리 해변이 가깝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