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분양 단지 입체 분석] 전주 스마트 플러스 오피스텔
한옥마을 10분 거리 위치,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대출

연간 1000만명 이상 관광객이 찾는 전북 전주시 한옥마을 인근에서 호텔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피스텔이 분양된다.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스마트플러스’의 완공 후 예상 모습. 베스트웨스턴 호텔과 같은 단지에 위치해 조식, 피트니스센터 등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 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에버리치월드
전주 한옥마을 인근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스마트플러스’의 완공 후 예상 모습. 베스트웨스턴 호텔과 같은 단지에 위치해 조식, 피트니스센터 등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 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에버리치월드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노송동에 건설되는 '전주 스마트 플러스'는 오피스텔과 호텔,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복합단지 안에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9층에 전용면적 18~22㎡ 총 98실(室)로 구성된다. 오피스텔은 원룸형으로 설계되고 냉장고, 드럼세탁기, 빨래건조기, 시스템 에어컨, 전기쿡탑 등이 빌트인(built-in·붙박이)으로 제공된다.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다. 단지 안에 글로벌 호텔 체인 '베스트웨스턴'의 249실 규모 호텔(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전주)이 함께 들어서 호텔의 다양한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오피스텔 입주자가 호텔의 조식·청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호텔 안에 있는 피트니스센터와 코인 세탁실, 파티룸, 키즈 풀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전주 한옥마을 첫 번째 오피스텔 한옥마을 인근은 관광객은 물론 직장인 수요도 많은 지역이다. 단지 바로 앞에 전주시청이 있고, 전주 제1·2산업단지, 친환경복합단지, 탄소특화단지, 전주 첨단 벤처단지 등 인근 5개 산업단지 근로자가 5400여 명이다. 12개 기관 5000여 명이 근무하는 전북혁신도시와 전주지방법원, 검찰청 등이 이전하는 만성 법조타운도 배후 수요가 될 수 있다는 평가다.

하지만 전주 도심에는 오피스텔 공급이 많지 않았다. 전주시에서 최근 5년간 공급된 오피스텔은 83실에 불과했다. 특히 한옥마을 인근에는 그동안 오피스텔이 아예 없었다. '전주 스마트 플러스' 부지는 한옥마을에서 약 370m 거리다.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전주시가 지난해 4월부터 한옥마을 주변을 포함하는 전주부성 일대를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지정하고, 7층 이상 건축물 신축에 제한을 뒀기 때문이다.

전주 스마트 플러스는 전동성당, 경기전, 어진박물관, 풍남문, 전주영화제거리 등 주요 관광 명소를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입지다. 여기에 CGV, 메가박스, 전주시네마 등의 문화시설은 물론 홈플러스, NC백화점, 세이브존, 중앙시장, 전주시청 등이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오피스텔에서 자동차로 10여 분 거리인 전주도청 옆 대한방직 자리에는 최근 화제가 된 143층 높이 '익스트림 타워'도 2023년 들어설 계획이다.

◇임대관리 서비스로 안정적인 수익 보장 '전주 스마트 플러스' 오피스텔은 전국 최대 규모의 주택임대관리 브랜드 '스마트하우스'와 주택임대관리 협약을 맺고 임대인들에게 체계적인 임대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하우스는 전문 부동산자산관리사들이 임대인을 대신해 공실관리(세입자 모집)부터 임대료 수금관리, 시설관리, 행정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대행해주고 매월 임대관리 보고서까지 작성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스텔 소유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실시간 입·퇴실 현황, 월세 입금 내역, 임대차계약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전주 스마트 플러스는 전 세계인의 발길이 이어지는 전주 한옥마을의 첫 번째 오피스텔로 부각되며 관심을 끌고 있다"며 "특히 체계적인 임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준공 후 1년 동안 연 5%의 수익률을 보장하는 등 계약 조건이 좋다"고 말했다.

'전주 스마트 플러스'는 계약자에게 중도금 60%를 전액 무이자로 빌려주며 '베스트웨스턴 플러스 전주' 7회 무료 이용권과 호텔 컨시어지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65-3번지 6층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