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내년 2월 창립 50주년 맞아 사사(社史) 발간 준비
전 국민 대상 사진자료 등 연말까지 수집
도로공사 제공© News1
도로공사 제공© News1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한국도로공사는 내년 2월 창립 50주년을 앞두고 한국도로공사 50년사 편찬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1969년 창립된 공사는 경부고속도로를 포함해 30개 노선을 건설 관리해왔다"며 "이 같은 내용을 총망라해 본문집, 화보집, 별책 등 3권의 사사(社史)를 내년 2월께 까지 발간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찬작업은 50주년기념사업팀(TF)이 추진위원회와 함께 전담하며 이를 위해 현재 직원 및 퇴직직원을 대상으로 과거의 사진과 자료들을 수집 중이다.

관련 자료를 소장한 국민도 공사에 연락해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이밖에 공사는 50주년을 맞아 한국도로공사배 전국 초등학교 배구대회, 길 사진 베스트 작품 전시회 등을 개최한다.

김성진 공사 홍보실장은 "50년사를 반추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더욱 앞장서는 국민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9913@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