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15일부터 4개월간 제설대책기간
뉴스1 DB © News1 최석환 기자
뉴스1 DB © News1 최석환 기자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정부가 폭설에 따른 교통마비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4개월 간 제설대책기간에 돌입한다.

국토교통부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15일부터 내년 3월15일까지를 겨울철 제설대책기간으로 설정하고 수원국토관리사무소에서 제설대책 준비상황 보고회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선 기상이변에 따른 국지적인 폭설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장비확충과 취약구간 중점관리 등이 논의됐다.

국토부 관계자는 "국토부의 관리대상은 고속도로 5023㎞와 일반국도 1만3983㎞로 제설여력 확보를 위해 제설장비 5887대, 동원인원 4422명을 민간위탁계약 등을 통해 추가로 확보했다"고 말했다.

또 18개 중앙비축창고에 3만6000톤의 제설제를 비롯, 전국에 총 43만38000톤의 제설제를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국토부는 198개 구간을 제설취약구간으로 지정해 제설인력과 장비를 사전배치하고 CCTV로 중점 모니터링 하기로 했다. 각 기관별로 위기경보 수준에 따른 비상근무체계도 수립한다.

백승근 국토부 도로국장은 "운전자들은 강설 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스노우체인을 장착하는 등 눈길 안전운전요령을 반드시 숙지하고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h9913@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