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는 내년 2월 창립 50주년을 앞두고 '한국도로공사 50년사' 편찬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1969년 2월 15일 한국도로공사법에 따라 창립한 도로공사는 경부고속도로를 포함해 현재까지 30개 노선 총 연장 4151km의 고속도로를 건설해 관리하고 있다. 민자고속도로 중 3개 노선인 159km도 위탁 관리한다.

한국도로공사 50년사는 본문집, 화보집, 별책 등 세 권으로 구성된다. 분야별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화보집은 내년 2월, 본문집과 별책은 3월 발간 예정이다.

50주년기념사업팀(TF)이 추진위원회와 함께 편찬 작업을 전담하며 직원 및 퇴직직원을 대상으로 과거사진과 자료를 연중 수집하고 있다. 관련자료를 소장한 국민 누구나 도로공사(054-811-1363)로 연락하면 자료를 제공할 수 있다.

도로공사는 사사(社史) 편찬을 통해 지난 반세기의 자취와 성과를 집대성하고 공유하는 한편 향후 50년을 준비하는 발판을 마련한단 방침이다.

50주년 기념 대내외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한국도로공사 배 전국 초등학교 배구대회, 길 사진 베스트작품 전시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고속도로 변천사 퀴즈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시행 예정이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50년사 편찬을 계기로 지나온 길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설정해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가치 실현에도 앞장서는 국민 공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dontsig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