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세종 23일 8대 원장 취임
손봉수 신임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국토진흥원 제공 © News1
손봉수 신임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장/ 국토진흥원 제공 © News1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손봉수 신임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원장이 4차산업 혁명을 선도하는 국토교통 연구개발(R&D)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손봉수 신임 원장은 23일 취임사를 통해 "국토교통 R&D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새 시대를 열어갈 변화와 혁신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토진흥원을 브레인 기관으로 격상시키겠다"고 밝혔다.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인 손 원장은 한국 공학한림원 정회원으로서 대한교통학회 이사, 대한교통학회지 편집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국토교통분야 전반에 대한 풍부한 식견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연세대 공학원 부원장, 학생복지처장, 공과대학장 등을 지냈고 조직관리 및 경영 등 최고경영자로서의 역량도 겸비했다는 평가다.

한편 손 원장은 1959년 서울 출신으로 연세대, 캐나다 맥매스터대를 거쳐 토론토대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2002년까지 서울시 산하 서울시정개발연구원(현 서울연구원)에서 연구위원직을 수행했으며 2002년 연세대학교 도시공학 교수로 임용됐다.

h9913@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