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세종
최근 단지 내 상가 인기가 뜨겁다. 정부의 주택시장에 대한 압박이 이어지고 있는데다 올해 오피스텔 시장까지 규제 범위를 넓혀 상가가 반사이익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단지 내 상가는 아파트, 오피스텔 등의 하부 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입주민 수요를 독점은 물론 주변 아파트 주거민까지 흡수 가능하며 근린 상가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실제로 단지 내 상가는 우수한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용인기흥 효성해링턴플레이스 단지 내 상가 공개입찰 결과 50개호실 입찰에 평균 3.08대 1, 최고 10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마감됐다. 지난 해 12월 분양한 경기도 김포시 ‘구래역 애비뉴스완’은 계약 7일만에 모든 호실이 다 팔렸다.

이러한 가운데 한화건설 컨소시엄이 세종특별시 나성동 2-4생활권 P4구역 2개 블록(HC3블록, HO3블록)에 세종 리더스포레 단지 내 상가 ‘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와 ‘세종 리더스포레 웨스트’를 분양 중이다.

세종 리더스포레 상업시설은 지상 1~2층에 조성되는 스트리트형 상가다. HC3블록 세종 리더스포레 웨스트는 연면적 7690㎡, 75실, HO3블록 세종 리더스포레 이스트는 연면적 2만204㎡, 184실 등 총 연면적 2만7894㎡, 259실로 구성된다.

세종 리더스포레 상업시설은 금강 접근성, 호수공원 및 상업, 문화 등 생활 인프라를 갖춰 세종시 내에서 주거지 선호도가 가장 높은 2-4생활권에 마련됐다. 세종 리더스포레 1188가구를 고정수요로 품을 수 있다. 또한, 단지 옆에 있는 세종시 유일한 백화점 등 주변 상업시설과 연계돼 있으며 도시상징광장, 중앙공원 등이 상업시설과 가깝다.

세종 리더스포레 상업시설은 세종 리더스포레 웨스트는 도심상징광장과 백화점 등을 품은 중심상업지로 통하는 교차로에 자리잡고 있다. 모서리형 상가인 만큼 여러 방향에서 유동인구 흡수를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또 광장과 아트센터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입지인데다 중앙공원, 수목원으로 이어지는 길목에 있는 관문형 상가다. 광장을 앞에 두고 있는 만큼 외부 노출 및 가시성이 뛰어나다.

세종 리더스포레 상업시설 본보기집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세종고속시외버스터미널 맞은편)에서 마련됐다.

동아닷컴 박지수 기자 jisu@donga.com

[☞ 동아오토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