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세종 공공기관 최초 개발.."만족도 높이고 시간 줄이고"
© News1
© News1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철도건설 사업에 편입되는 토지 등을 보유한 고객이 보상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 KR-토지보상시스템’을 공공기관 최초로 개발해 21일부터 제공한다.

18일 공단에 따르면 공단의 토지보상시스템은 인터넷, 모바일을 이용해 토지보상 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지도를 통한 철도건설 사업 편입여부 확인, 온라인 이의신청까지 가능하다.

공단 관계자는 "종전 보상조서 작성에만 통상 2~3개월 소요됐던 토지보상 절차가 이번 시스템을 통해 38개 철도건설사업 편입 토지보상 체계로 정비되고 소요시간도 10일 내외로 단축된다"고 설명했다.

김상균 이사장은 “이 시스템 도입으로 내년 5만4897시간이 단축되고 예산도 18억3000만원이 절감될 것"이라며 "보상 업무의 신속한 진행와 원스톱 처리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대폭 향상시키겠다"고 강조했다.

h9913@news1.kr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