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전국 11개 단지 청약…견본주택 15곳 오픈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대선 이후 분양단지가 늘면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20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5월 넷째 주엔 전국 11개 사업장에서 총 8626가구가 청약을 받는다.

지역별 쏠림은 여전하다. 청약을 진행하는 단지는 수도권에 집중될 전망이다.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의 ‘보라매SK뷰’, 경기도 김포시 걸포동 ‘한강메트로자이(1ㆍ2단지)’ 등 총 7990가구에 달한다.

‘보라매SK뷰’는 보라매역이 가깝고 2021년 예정된 경전철 신림선의 개발 호재가 있다. 지난해 신길동에서 10월 분양한 ‘신길뉴타운 아이파크’가 평균 52.4대 1의 1순위 경쟁률을 보인 만큼, 이번에도 높은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한강메트로자이’는 인근에 걸포중앙공원과 걸포하천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일산대교를 통해 킨텍스와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까지 접근하기 편하다. 인근에서 지난해 11월 분양한 ‘걸포북변역우방아이유쉘’은 1순위 평균 2.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사진=대선 이후 분양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지역별 대기수요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5월 넷째 주 청약을 진행하는 단지는 전국 11곳, 8626가구로 집계됐다. 지역별 쏠림현상은 여전한 가운데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1순위 평균 경쟁률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은 일산신도시 전경]
[사진=대선 이후 분양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지역별 대기수요가 움직이기 시작했다. 5월 넷째 주 청약을 진행하는 단지는 전국 11곳, 8626가구로 집계됐다. 지역별 쏠림현상은 여전한 가운데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1순위 평균 경쟁률도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은 일산신도시 전경]

견본주택은 전국 15곳에서 개관한다. 롯데건설은 서울 강동구 상일동의 고덕주공7단지를 재건축한 ‘고덕롯데캐슬베네루체(1859가구)’의 견본주택을 26일 개관한다. 867가구가 일반분양분이다. 상일동산과 상일근린공원이 있고, 5호선 상일동역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날 GS건설은 경기 안산시 사동에서 ‘그랑시티자이2차’의 견본주택을 연다. 아파트는 전용 59~140㎡ 2872가구, 오피스텔은 전용 27~84㎡ 498실로 구성된다. 스카이라운지, 피트니스, 루프가든 등 최상층 커뮤니티시설이 특징이다. 인근엔 안산호수공원, 사동공원, 안산갈대습지공원 등 녹지시설이 풍부하다.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에선 대림이 ‘e편한세상추동공원2차(1773가구)’를 공급한다. 단지 가까이 추동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새말초등학교, 천보중학교, 의정부과학도서관 등을 이용하기 쉽다. 의정부백병원, 의정부우체국, 경기도청북부청사 등 인프라도 풍부하다.

부산에선 GS건설과 대우건설이 기장군 일광지구 5/6블록에서 ‘일광자이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연다. 5블록이 488가구, 6블록이 1059가구로 총 1547가구 규모다. 동해선 일광역을 이용할 수 있고,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가 올해 개통된다. 교육예정부지가 계획돼 있어 학부모 수요의 관심이 클 전망이다.

andy@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