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서울경제TV] 전은규 대박땅꾼토지연구소 소장이 “토지 투자에서는 묘지, 철탑, 축사는 악재”라면서 “이들 악재가 있는 곳은 아무리 용도가 좋고, 가격이 싸도 되팔때 문제가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서울경제TV 부동산 정보프로그램 ‘이진우의 기센부동산’에 출연 중인 전은규 소장은 투지 투자 시 공략해야하는 땅과 피해야 할 땅에 대해 설명하면서 이 같이 강조했다.

전은규 소장은 “다만 투자할 토지 인근에 축사나 묘지는 1~2개일 경우 무조건 피하지 않아도 된다”면서 “해당 지역에 인구유입이 늘어나고, 도시화가 진행되면 축사는 민원에 의해 이동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또 “묘지의 경우도 연고지 묘인지, 무연고지 묘인지에 따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한다”면서 “무연고지 묘의 경우 신문에 연고자를 찾는 광고를 3회 올린후에도 연고자가 나타나지 않으면 이장 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반대로 토지 투자 시 공략해야 하는 땅에 대해 “인구가 늘어나는 지역, 산업단지 및 경제활동이 밀집되는 지역, 교통망이 발달 되는 지역을 투자 지역으로 잡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전 소장은 “이 같은 사업지와 1~3km 이내에 있는 땅의 용도를 확인한 뒤 투자한다면 적어도 중간은 간다”고 주장했다.

29일(월) 오후 4시 서울경제TV ‘이진우의 기센부동산’에서는 전은규 소장이 출연해 가치 있는 토지의 조건, 토지 투자 성공 노하우, 경매로 토지 투자하는법 등을 알아볼 예정이다.

/정창신기자 csjung@sedaily.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