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스마트시티, 첨단 교통, 해수담수화 등 스마트 인프라 분야 수주 지원

[서울경제]

국토교통부는 19일부터 23일까지 오만과 사우디아라비아에 손병석 1차관을 단장으로 하는 민관합동 수주지원단을 파견하여 해외건설·인프라 분야 담당 장관 등 고위급 협력활동과 업무협약(MOU) 체결 등 신정부 첫 수주지원 활동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민관합동대표단은 한국주택토지공사·한국도로공사·한국수자원공사·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와 주요 진출기업 대표들로 구성됐다.

수주지원단은 오만에서 두큼 경제특구청장 및 교통통신부 장관과 협력회의를 개최하여 최근 한국 컨소시엄이 수주한 두큼 정유공장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지원할 예정이며, 스마트 시티, 첨단지능형교통시스템(ITS) 등 건설 신시장을 개척하고, UN산하 중동해수담수화 연구소(MEDRC)와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 사우디에서는 주택부, 교통부 등 관계 부처와 고위급 협력을 통해 사우디 비전 2030과 연계한 도시·교통 신기술 및 스마트 시티 협력모델을 창출하고 중동권 해수담수화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중동권 인프라 협력 활동은 우리 건설기업의 전략적 중요국가인 오만·사우디와 새로운 협력 모델을 창출하고 첨단 인프라 분야 신시장 개척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수주지원단을 통해 스마트 시티, 첨단 교통, 해수담수화 등 스마트 인프라 분야에서 수주 지원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