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평택 더파크5
8·2 부동산 대책 이후 아파트 분양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는 모습이다. 강력한 대출규제와 청약제도 개편 때문에 내집 마련을 위해 분양 시장에 뛰어든 이들에게 더욱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무엇보다 분양 시장에서 주목받는 건 서울 아파트다. 특히 서울 도심의 노후 주거지를 개발하는 사업인 뉴타운은 우수한 입지와 함께 교통, 편의시설 등 기반시설이 새롭게 정비돼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최근 전면 철거 방식의 재개발·재건축이 찾기 힘들어진 상황에서 뉴타운의 희소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당장 서울 뉴타운 아파트들은 지역 시세를 이끄는 역할을 하며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 지역에 따라 인근 아파트와 1억원 넘게 차이가 나는 곳도 있다. 서울 내 내집마련이 목표로 충분한 자금 확보가 가능하다면 10월 분양 일정이 잡혀 있는 서울 서대문구 가재울 뉴타운의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8·2 대책으로 분양시장에 쏟아지는 규제가 부담스럽다면 인천 지역 아파트를 들여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인천은 비조정대상 지역으로 대출·청약 등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지역 중 한 곳이다. 정부는 인천 연수구, 부평구에 대해서만 추후 규제 가능성이 높은 집중 모니터링 지역으로 지정했다. 업계에선 인천이 규제를 피한 만큼 반사이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인천 지역 초기분양률은 60.1%로 그리 높지 않은데 3·4분기에 좋은 성적을 거둘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투자 목적으로 분양시장에 접근한다면 은행 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오피스텔 분양을 살펴볼 만하다. 이 경우 임대 수요가 충분한 오피스텔을 선택해야 하는 만큼 주변 입지에 대한 꼼꼼한 분석이 필요하다.

경기 평택시를 대표할 45층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 ‘평택 더파크5’(투시도)가 분양 중이다. 평택역 35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SRT 고속전철(지제역) 이용 시 서울(수서역)까지 20분 소요된다. 또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여 생활 및 행정 인프라가 풍부하기 때문에 거주 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 84.5~84.7㎡로 구성되어 있다. 피트니스센터, 입주민 전용 조식뷔페, 테마카페, 실버클럽 등 호텔급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230m 길이의 미국식 거리와 스트리트몰이 조성된다. 평택 더파크5는 지역주택조합으로 95% 이상 토지를 확보한 상태이며, 오는 10월 14일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조합원 가입은 1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되며, 최근 주한미군 외기노조 300세대 계약체결 등 성황리에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안심보장제를 실시하며, 2017년 12월30일까지 조합설립이 안 될 시 계약금 100% 환불로 부담을 덜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홍보관은 평택동 35-3 메가박스 건물 1층에 위치해 있다. 1688-0505

나기천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