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 경제와이드 백브리핑 시시각각 '생활 트렌드' - 송승현 부동산전문가

요즘 뛸 대로 뛰는 게 서울 집값입니다. 얼마 올랐나 보면 30%, 50%는 물론이고 2배 뛰었단 곳도 심심찮게 나옵니다. 그런데 이와는 전혀 딴판인 게, 바로 지방이죠. 집값이 안 올랐다, 이런 문제가 아니라 헐값에 내놔도 안 팔린다는 얘기인데요. 이 내용이 의미하는 게 무엇인지 이야기 나눠보죠.

Q. 일단 큰 그림부터 보죠. 지방 부동산시장, 어떻게 진단하고 계세요?

Q. 사실 양극화다, 집값 하락이다, 이런 부분들은 어느 정도 예측됐었는데, 최근 상황은 더 심각한가 봐요? 어떻습니까?

Q. 부산, 제주 얘기도 잠깐 해주셨는데요. 분양시장 열기도 그렇고, 한동안 관심이 뜨거웠던 곳들 아닙니까? 이렇게 분위기가 반전된 이유는 뭘까요?

Q. 미분양 문제, 부산과 제주 얘기만은 아니겠죠. 지방 곳곳이 미분양 물량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상황인데, 이 또한 서울 등 수도권 사정과는 딴판이지 않습니까?

Q. 이런 가운데 정부는 뒤늦은 대책으로 ‘청약위축지역’ 지정을 검토하는 모습입니다. 침체한 지방 시장을 되살리기 위한 처방일 텐데, 이 부분은 어떻게 보세요?

Q. 일각에선 청약위축지역 지정 자체가, 땜질처방일 뿐이란 지적도 나오는데요. 이 부분도 동의하시는 건가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 앱]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