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경기도 안양 도심에 첫 ‘자이(Xi)’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

GS건설이 경기도 안양 소곡지구 주택 재개발사업을 통해 짓는 ‘안양씨엘포레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GS건설이 경기도 안양 소곡지구 주택 재개발사업을 통해 짓는 ‘안양씨엘포레자이’ 투시도. /GS건설 제공

GS건설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의 소곡지구 주택 재개발사업을 통해 ‘안양씨엘포레자이’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7층 13개 동, 전용면적 39~100㎡ 총 1394가구로 지어지며, 이 중 791가구(예정)가 일반 분양된다.

안양씨엘포레자이는 국철 1호선 명학역이 직선거리로 1㎞ 거리에 있다. 명학역에서 신도림역까진 20분대, 서울역까진 40분이면 갈 수 있다. 명학역에서 한정거장 거리에 있는 금정역(1·4호선 환승역)을 이용하면 사당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다.

단지 인근 벽산사거리 일대에는 월곶~판교 복선전철역이 2024년 개통될 계획이다. 판교·강남으로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이다. 또 단지에서 서울외곽순환도로 산본IC가 반경 약 1.3㎞ 거리에 있고, 강남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도 가깝다.

신성고와 신성중이 단지와 마주하고 있다. 반경 1㎞ 이내에 안양초, 근명중, 성문중·고, 안양대, 성결대, 안양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있다. 여기에 롯데백화점(안양점), 이마트(안양점), 2001아울렛, 중앙시장, 남부시장, 안양1번가 상권, 평촌신도시 상업시설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수리산자락에 위치해 이른바 ‘숲세권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안양의 경우 노후아파트 비율이 높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지난해 12월까지 안양에 입주한 아파트는 총 12만 5931가구인데, 이중 입주 20년 이상(1998년 이전 입주) 아파트는 전체의 53.4%에 달한다. 5년 이내 새 아파트는 전체의 5.85%에 불과하다. 안양시는 비조정대상지역이라 강화된 분양권 전매와 1순위 청약 규제를 적용받지 않는다.

안양씨엘포레자이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 만안구 안양동 585-2번지에 5월 중 개관 예정이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