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교통인프라의 중요성은 주거 선택의 기준의 핵심 요소이다. 타 지역에 비해 교통여건이 우수한 지역은 접근의 용이성 때문에 생활 이동 반경이 넓어지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인구 유입은 물론 지역 내 상권 활성화를 기대 할 수 있어 부동산 시장의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실제 리서치 전문업체인 한국갤럽이 지난해 2017년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택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 1위로 ‘교통환경(52.4%)’인 만큼, 교통망이 우수한 지역은 부동산 수요자들에게 앞으로도 큰 매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추세에 힘입어 부동산 업계에서는 최근 교통호재에 따른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의왕시를 주목하고 있다. 의왕시가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 기본계획’ 고시로 주목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은 인덕원과 수원, 동탄을 연결하는 37.1km의 노선으로 복선전철과 18개 정거장을 신설 예정이며, 사업비 2조 7,190억원을 들여 오는 2026년 완공된다.

4호선 인덕원역을 시작으로 광교에서는 신분당선, 영통에서는 분당선, 동탄에서는 SRT 및 GTX 연계·환승을 통해 철도 네트워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향후 이 철도를 이용하면 인덕원~동탄 구간을 30분 대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수도권 서남부 지역(수원, 화성, 안양, 의왕)의 교통환경 개선 및 주변 철도노선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오전동 사거리’를 지나는 수원~구로 BRT 노선도 계획돼 있다. 이 노선은 장안구청부터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총 26km 구간으로 오는 12월 착공하여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 5월 분양 예정인 “의왕 더샵캐슬”, 교통망 호재 안고 분양 시작 -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이 의왕시의 광역교통망을 품에 안고 ‘의왕 더샵캐슬’을 공급한다.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52번지에 위치한 오전’가’구역을 재건축하는 ‘의왕 더샵캐슬’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8개 동, 전용면적 59~113㎡, 총 94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34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외에 단지 앞으로 12개 버스 노선 이용이 가능한 버스 정류장이 위치해 있다. 안양, 과천 및 서울 강남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과천~의왕 간 도로가 인접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의왕초교, 모락중·고교 등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해 있어 통학이 쉬우며, 모락산이 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의왕 더샵캐슬’은 지리적으로 의왕시에 자리했지만,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평촌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 모락로와 경수대로를 이용해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마트는 물론 평촌과 범계역세권에 들어선 편의시설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한편, ‘의왕 더샵캐슬’은 오는 5월 분양 예정이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