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지역별 > 서울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에 조합원을 추진 중인 지역주택조합아파트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가 토지매입 완료 후 조합원 모집에 가속이 붙고 있다.

14일 지역조합주택 관계자는 "이 사업장은 최근 토지 매입을 모두 완료했으며 등기 이전까지 마무리 지은 상태"라면서 "지역주택조합의 사업성패를 좌우하는 가장 큰 리스크가 제거됐다"고 말했다.

통상 토지매입은 지역주택조합 사업 추진 시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한다. 조합원 모집 중 토지 매입에 실패해 멈춰서거나 제자리 걸음하는 사업장도 전국적으로 부지기수다.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 홍보관 내부 모습 [사진제공: 조합]
‘동두천 쌍용예가 더 테라스힐’ 홍보관 내부 모습 [사진제공: 조합]

이에 주택업계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조합원 가입 전 사업지의 토지매입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현행법상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전체 면적 95%이상의 소유권을 확보해야 사업승인을 받고 착공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조합 관계자는 "해당 사업장은 토지 매입이 완료된 만큼 순조로운 추진이 예상된다"면서 "공급가격도 3.3㎡당 600만원대로 주변 시세보다 낮아 단기간 조합원 모집을 끝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5개동 441가구(전용 ▲49㎡ 109가구 ▲59㎡ 210가구 ▲69㎡ 102가구 ▲72㎡ 12가구 ▲79㎡ 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예정사는 쌍용건설, 자금관리는 아시아신탁이 맡았다.

사업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 동두천중앙역과 지행역, 국도 3호선이 있고 의정부 IC를 이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동부간선도로 편리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구리~포천고속도로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생연초교와 동두천중·고, 동두천여중, 동두천 중앙고 등이 있고 롯데슈퍼와 중앙성모병원, 동두천시 종합운동장, 동두천시청, 의정부지방법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지역주택조합은 주택청약통장 유무에 상관 없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다만 동두천시에 거주(일부 제외)해야 하고, 무주택요건(중소형 1주택 포함)을 갖춰야 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동두천시 송내동 일대에 마련됐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