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사진 제공 : 믿음공인중개사]
[사진 제공 : 믿음공인중개사]
지난 4월 분당선 미금역에 신분당선이 연장 개통했다. 미금역은 강남과 광교 사이에 위치했으며, 신분당선 이용 시 강남역까지 20분, 광교중앙역까지 15분대에 출퇴근할 수 있어 직주근접지로 주목받는다.

이 지역 믿음공인중개사는 지난 10일 성남시 분당구 까치롯데,선경아파트 전용면적 51.32㎡를 전세가 2억8000만원에 중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한 까치롯데,선경아파트는 1995년 7월 입주한 최고 22층, 16개동, 1124가구 규모며, 이번에 거래된 전용면적 51.32㎡는 244가구다.

분당선과 신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미금역이 도보 10분 거리다. 15분 거리인 광교중앙역에 경기도 신청사(2020년 예정)가 들어서면 관련 종사자들의 직주근접지로 거듭난다. 차량 이용 시 분당수서간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성남대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미금역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돼 있다. 역 반대편에 2001아울렛이 있고 한 정거장 거리인 오리역에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CGV, 홈플러스 등 쇼핑·문화시설이 풍부하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내에 미금초를 비롯해 불곡중, 불곡고, 오리초, 구미중이 가깝다.

주거단지 서쪽에서 흘러들어온 탄천이 마을을 감싸고 북쪽으로 흐르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정자공원 등 대형 녹지공간도 잘 조성돼 있어 산책이나 주말 나들이를 즐기며 여가를 보낼 수 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