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26일 구청 강당서 에너지절감 시공법 등 강연 진행
에너지 효율화 융자 지원 사업(BRP), 에코마일리지 등
서울 구로구청 전경.
서울 구로구청 전경.
[이데일리 박민 기자] 서울 구로구가 서울시와 함께 그린인테리어가게 육성교육을 실시한다.

구로구는 에너지 효율화를 지향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하는 그린인테리어 가게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26일 구로구청 강당에서 오후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의는 (사)한국환경사업기술원 녹색건물 인증센터 김정규 팀장이 맡았다. △에너지절감 시공법과 절감효과 △친환경 건설자재 인증제도 및 적용사례 △녹색건축과 친환경 건설자재 △친환경 건설자재의 환경·경제적 편익분석 등에 대해 설명한다.

구로구는 강연과 더불어 건물 주택 에너지효율화(BRP)융자지원 사업, 신재생에너지 사업, 에코마일리지 회원 가입 안내 등의 다양한 홍보 부스도 마련해 선보인다.

이번 교육에 관심이 있는 인테리어 시공업체, 인테리어 사업자, 주민 등은 전화(860-2260)로 신청하거나 이메일(bluerain1225@guro.go.kr)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구로구 관계자는 “단열 창호, 단열재 교체 등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큰 시공법을 배우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