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4월 기계설비법 제정 뒤 첫 행사
국토부장관 표창, 공로자 감사패 수여
백종윤 연합회장 "국민 삶의질 향상 기여할 것"

[한겨레]

제3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이 1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대한기계설비협회 제공
제3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이 1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대한기계설비협회 제공

제3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이 12일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여야 국회의원, 유관 단체장, 기계설비인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백종윤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회장은 기념사에서 "지난 4월 기계설비법 제정으로 기계설비 산업은 물론 건설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게 됐다"며 "기계설비 산업이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국가에너지 절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좋은 건축물을 만드는 것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 건설산업에서 기계설비산업의 위상이 재정립되고 한 단계 더 도약하길 기원한다. 건설산업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고려대 김용찬 교수를 비롯해 기계설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15명이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또 조정식·정동영·박덕흠·윤관석·이원욱·전현희·윤영일 등 기계설비법 제정을 이끈 여야 국회의원들이 감사패를 받았다.

최종훈 기자 cjhoon@hani.co.kr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오늘의 추천 뉴스]
[▶ 블록체인 미디어 : 코인데스크][신문구독]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