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사진 제공 : 파크(단지내)공인중개사사무소]
[사진 제공 : 파크(단지내)공인중개사사무소]
부동산114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비강남권을 중심으로 올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일제히 상승했다. 특히 연초 대비 누적 상승률은 마포(14.30%), 성동(14.26%), 동작(13.80) 등 7개구가 강남3구(11.20%)를 뛰어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가운데 동작구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의 전용면적 84.61㎡가 매매로 거래돼 눈길을 끈다. 이 지역 파크(단지내)공인중개사사무소는 지난 7일 해당 단지의 9층 매물 매매가 10억원에 중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한 상도엠코타운센트럴파크아파트는 2012년 9월 입주한 최고 18층, 22개동, 총 1559가구 규모다.

이번 거래를 중개한 파크(단지내)공인 관계자는 "여의도·용산 통합개발 계획 이슈는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다. 매도인분들은 통합개발 예정 지역과 가장 가까운 지역구인 '동작'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생각해 아직은 관망세를 이어가며 매물을 내놓지 않는 분위기다"고 전했다.

파크(단지내)공인 관계자는 또한 "최근 상도엠코타운센크럴파크의 전용면적별 매도 호가는 ▲59㎡ 8억5000만~9억원 ▲84㎡ 10억~11억원 ▲118㎡ 12억~14억원 선에 형성됐다. 서리풀터널 개통이 얼마 남지 않은 데다 흑석동 아크로리버하임, 상도역 대림노빌리티 등 신축 아파트 입주도 다가오는 등 복합적인 영향으로 일대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는 추세다"고 덧붙였다.

상도동은 서울 교통 요충지인 만큼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7호선 숭실대입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인근 정류장에서 간선·지선·공항버스를 이용해 서울 강북·강남 주요 업무지구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직장인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특히 높다. 차량 이용 시 올림픽대로, 한강대교, 강변북로 등으로 진·출입이 수월하다.

숭실대입구역을 중심으로 식당, 은행, 미용실, 병원, 재래시장, 카페 등 다양한 상권이 조성돼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초등학교는 혁신초인 상현초에 배정되며, 중·고등학교는 상현중, 동작고, 경문고, 수도여고, 성남고, 숭의여고 등으로 진학한다. 상도근린공원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