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사진제공 : 대우공인중개사사무소]
[사진제공 : 대우공인중개사사무소]
위례 신도시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녹지가 풍부해 인기가 끊이지 않는다. 위례그린파크푸르지오, 위례롯데캐슬, 위례사랑으로부영 등 위례 신도시아파트들의 매도 물량이 입주 2년 차가 지나서야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다.

대우공인중개사사무소는 이달 1일 경기도 하남시 학암동 위례그린파크푸르지오 전용면적 101.09㎡ 고층 매물을 매매가 10억2000만원에 중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위례그린파크푸르지오는 전용면적 101~101.98㎡의 중대형 평형을 제공하며 최고23층, 16개동, 총 972가구 규모다.

대우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는 "매도인은 계속해서 인기가 있는 위례신도시 위례그린파크푸르지오를 보유하고싶었지만 일시적 1가구 2주택였기 때문에 비과세요건으로 매도를 의뢰했다. 매수인은 현재 살고 있는 집 전세기간이 많이 남아있지만 비수기인 지금 일찍 매수해 더 오르기 전에 내 집 장만을 결정했다."며 거래 스토리를 밝혔다.

또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한 동의 선호가 높아 부동산 문의가 쇄도하지만 매물이 적은편이다. 골프장과 숲세권 매물만 고집하는 고객도 있지만 눈을 돌려 아파트 단지 조망이 괜찮은 매물을 저렴하게 즉시 매수하는 고객도 조금씩 늘고 있다." 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위례그린파크푸르지오는 친환경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 녹지 비율이 높아 쾌적하며 남한산성 청량산의 숲세권 조망과 성남미군골프장(성남GC)이 있어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에 위례근린공원이 있어 생활체육을 하기 좋다.

교육시설로는 위례초, 위례중, 위례고가 도보권이다. 위례고운초, 서울위례별초, 서울송례초, 송례중도 인근에 위치한다. 동시에 교통이 뛰어나다. 8호선, 분당선 복정역행 버스가 있으며 향후 위례신사선·위례과천선·위례트램·8호선 위례역 개통 계획 등 다양한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