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그린스마트밸리' 등 개발지 인근
4·8호선 지하철도 개통 예정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들어설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투시도. (에이스건설 제공)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에 들어설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 투시도. (에이스건설 제공)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에이스건설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 ‘에이스 하이엔드타워 별내’를 공급한다.

별내지구 도시지원시설 용지 8-1블록에 들어서는 이 센터는 연면적 3만6696㎡, 지하 1층~지상 14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외에 근린생활시설과 기숙사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지 인근에는 교통 호재가 예고돼 있다.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을 비롯해 지하철 4호선 연장 진접선과 8호선 별내선이 각각 2021년,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 서울~세종고속도로(2022년 1단계, 2025년 2단계 건설 예정) 공사가 모두 마무리되면 교통망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남양주 그린스마트밸리’와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 등 주변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남양주 그린 스마트밸리는 남양주 진건읍에 오는 2021년까지 사업비 1700억 원을 투입, 산업·주거·상업이 어우러지는 첨단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했다. 경기북부 2차 테크노밸리는 이르면 2022년 착공될 예정으로 양주 테크노밸리와 구리·남양주 테크노밸리로 나눠 개발된다. 지난 8월 사업 타당성 조사에 들어갔다.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사업자가 과밀억제권역에서 에이스 하이엔드타워로 이주할 경우 제조업 법인세, 소득세 4년 간 100%, 이후 2년 간 50%의 감면 혜택(성장관리권역 유지시)을 받을 수 있다. 또 취득세 50%, 재산세 37.5% 경감 혜택도 주어진다. 분양가의 최대 80%로 잔금대출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김기덕 (kiduk@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