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서울
[서울경제] 한화건설이 부동산 종합 서비스 업체이자 그룹 계열사인 한화에스테이트를 인수했다.

한화건설은 한화에스테이트 지분 100%를 218억1,100만원에 장외 취득했다고 9일 공시했다. 한화에스테이트 지분 100%를 보유했던 한화63시티는 주력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자 했다고 처분 이유를 설명했다.

한화에스테이트는 부동산 자산관리 전문 회사다. 건물·시설 관리, 임대 운영, 보안솔루션 등을 담당하고 있다. 한화에스테이트 인수로 한화건설의 부동산 임대 부문 등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건설은 지난 2월 ‘수원권선 꿈에그린’을 시작으로 내년 2월 ‘인천 서창 꿈에그린’ 등 민간기업형임대주택(뉴스테이)이 잇따라 입주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한화에스테이트는 건물을 비롯한 자산 관리에 강점이 있는 업체”라면서 “노하우 등을 공유하며 한화건설이 부동산 종합서비스 회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이주원기자 jwoonmail@sedaily.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