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울산

혼족들을 겨냥해 원룸이사 견적 및 예약 서비스와 이사박스 판매 서비스를 진행중인 '퀵퀵'에서 카카오톡 이사견적 서비스를 출시했다.

퀵퀵은 그 동안 이삿짐센터 전화 견적으로 진행되던 '원룸이사 견적문의'를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통해 간단하고 빠르게 원룸이사 비용을 알아보고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어플 사용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전화 상담을 진행하며, 카드 결제와 카드 할부 이사 비용 결제를 통해 원룸이사가격이 부담스러운 고객들도 부담없이 결제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퀵퀵 카카오톡 이사 견적을 이용하려면 카카오톡에서 'QuickQuick' 검색 후 친구 추가하면 되며, 1:1 대화를 신청하면 된다.

한편 '퀵퀵 원룸이사'에 따르면 8월에 비해 9월부터는 자취방 이사나 원룸이사가 줄고 오피스텔이사나 빌라이사가 늘어나는 경향을 보인다. 이는 개강이 마무리 됨에 따라 학생이사나 기숙사이사 수요가 감소하고, 결혼 시즌이 시작되면서 소형이사나 투룸이사 같이 신혼 이사들이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는 것.

이사 형태로 보면 학생들이 선호하는 관악구, 성북구, 동대문구 신촌 용달이사가 다소 줄어든 반면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반포장이사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지역 이사 특성을 보면 대구, 대전, 광주, 공주, 춘천과 청주와 같이 대학의 수가 많은 지방도시의 이사 문의는 다소 줄어들었지만 전주, 울산, 포항, 경산, 세종, 조치원, 부산 등과 같이 경제 활동중인 싱글족이 많은 지역에서 오피스텔 이사전문 서비스를 문의하는 건수가 늘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면 트럭이사나 용달다마스와 같이 저렴한 이사를 선호하는 인구 보다 원룸오피스텔이사나 1.5룸, 투룸 반포장이사와 같이 소량이사이면서도 높은 질의 서비스를 원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퀵퀵 원룸이사 관계자는 "자사는 이러한 경향에 발맞춰 일반이사나 반포장이사 견적문의를 좀 더 자세히 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카카오톡 원룸이사 상담 서비스를 9월 18일부터 시작했다"며 "특히 다양한 변수가 있는 원룸 장거리이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원룸이사 가격 상담 뿐만 아니라 이사준비 노하우도 상담해 주고 있다"고 전했다.

퀵퀵 원룸이사는 다마스, 라보, 1톤, 2.5톤, 5톤 이삿짐용달 및 일반이사, 반포장이사를 제공하고 있다. 부평, 인천, 수원 등 경기지역과 김해, 마산, 부산을 포함한 전국 도시들의 소량이사를 처리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아이디 Quickquick을 통해 가구 운반, 라보 다마스와 같은 소형 퀵서비스, 5톤 이하 화물 퀵서비스나 화물택배 접수 또한 가능하다.

퀵퀵 원룸이사 어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퀵퀵 원룸이사'를 검색하여 다운 받을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