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지역별 > 울산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리츠 입주 물량<LH 제공>
청년·신혼부부 매입임대리츠 입주 물량<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매입임대리츠 109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2016년 7월 주택도시기금 출자로 설립된 매입임대리츠가 매입한 주택으로 자산관리회사인 LH가 주택의 매입, 관리, 운영 등 사업을 총괄 관리한다.

공급 대상 모두 150가구 이상 단지의 전용면적 60㎡ 이하 아파트로 남양주·의정부·수원·용인·화성 등 수도권 36가구, 부산·울산·경남지역 15가구, 대구 7가구, 대전·충남지역 11가구, 광주·전북지역 40가구 등이다.

입주신청 자격은 지난 11일 모집 공고일 현재 2017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00%(맞벌이의 경우 120%) 이하인 무주택세대의 구성원이다.

토지 및 건축물 등 부동산은 공시가격 기준 2억1550만원 이하, 차량은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차량기준가액 기준 2850만원 이하로 해당 공급지역(특별시·광역시·특별자치시·특별자치도 또는 시·군)에 주민등록이 등재돼 있어야 한다.

혼인합산기간 5년 이내인 신혼부부에 1순위로 공급하며 만 40세 미만 청년이 2순위다. 예비 신혼부부도 입주지정기간 만료일까지 혼인 사실 증명이 가능하면 신청할 수 있다.

청약주택저축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임대료는 지역별 임대시세의 85∼90% 수준이다. 재산세, 임대관리비용을 제외하고 임대료 상승 없이 최초 계약조건으로 최장 10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

입주 희망자는 27일까지 LH 청약센터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