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개발지별 > 신도시
롯데건설은 오는 27일 서울 용산구 갈월동 일대에 '문래 롯데캐슬'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롯데푸드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1층, 6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으로 전용면적 51~59㎡ 아파트 499세대와 전용면적 23~24㎡ 오피스텔 238실 등 737세대 규모다.

지하철 2호선 문래역과 도림천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이며 지하철 5호선 양평역도 도보권이다.

영문초, 문래중, 관악고 등의 학교시설이 반경 500m 이내에 있어 도보통학을 할 수 있으며,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테크노마트, 이마트,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의 편의시설도 반경 2㎞ 이내에 있다.

문래뉴스테이 조감도 [자료제공 = 롯데건설]
문래뉴스테이 조감도 [자료제공 =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뉴스테이로 공급하는 이 단지에 자녀의 출산, 분가, 근무지 변경 등 이동 필요 시에는 같은 단지 내 이동이나 다른 지역 롯데건설 뉴스테이 단지로의 이동할 수 있는 '캐슬링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동을 하더라도 계약 기간은 지속되므로 중도 퇴거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면제 받을 수 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경기도 화성시에서 '신동탄 롯데캐슬'(1185세대)와 '동탄2 롯데캐슬'(612세대) 등 1797세대를 공급한바 있고, 이번에 공급하는 서울 문래 롯데캐슬을 비롯해 김포한강신도시(Ab-22BL), 서울 독산동 롯데알미늄 부지 등 오는 2020년까지 1만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맞벌이 부부를 대상으로 위탁업체를 통한 아이돌봄 서비스, 주방 렌지후드, 씽크대 배수구 청소 등의 홈클리닝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장기계약자를 대상으로 월임대료 면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파트의 경우 4년 장기계약시 2개월분, 8년 장기계약시 4개월분 월임대료를 면제한다.

특별공급 대상폭도 넓혔다. 기존 신동탄 롯데캐슬과 동탄2 롯데캐슬에서 진행했던 8년 장기계약희망자와 재능기부자(교육, 문화, 의료 등 6개 부분)뿐 아니라 신혼부부 특별공급(결혼 5년 이내) 항목을 추가했다.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