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개발지별 > 신도시


동탄2신도시 초대형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에이스건설 케이씨티타워가 5월 18일부터 동탄홍보관에서 분양계약서를 선착순 발행한다.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이자 자족형 복합도시로 풍부한 오피스텔 수요를확보한 지역이다. 먼저 경기 남부 비즈니스 핵심도시인 동탄2기신도시 내에는 삼성전자와 IT, 첨단 바이오 기반 비즈니스 산업단지가 밀집해 있다. 또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인근에는 동탄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이에 삼성전자, LG전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의 대기업 및 대형 산업단지를 토대로 약 45만 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일대 수익형부동산은 높은 투자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역교통망까지 확충되면서 자족도시를 넘어 경기도 남부의 핵심지역으로 급부상 하고 있다. 이미 수서발 SRT(동탄역)가 개통돼 강남 및 서울 진출입이 15분대, 부산 2시간대로 단축됐고, 2021년 GTX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수서역 15분, 삼성역 20분대 도달 가능해 질 것으로 보인다.

이 때문에 많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동탄2신도시에 관심을 부이고 있다. 동탄역 금성백조 예미지3차가 높은 청약율을 보이고 있고, 지난해 12월 분양한 동탄역 롯데캐슬 트리니티도 평균 경쟁률이 77.54대 1이었다.

기대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동탄역 스타디움 블루, 금성백조 시범예미지 외 동탄2신도시 업무복합 3블록에 동탄역 유림 노르웨이숲에 이어 동탄 랜드마크타워를 지향하는 금강펜테리움IX타워 등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들은 주택매매시장과 청약시장에서 한 동안 동탄2신도시의 부동산 시장 열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한다. 신도시에 대한 선호도가 높을 뿐 아니라 동탄 신도시는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분양가가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특히 시범단지 상권이 눈길을 끈다.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동탄 2신도시에서도 이미 상권이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이다. 1.5km 내에 동탄 역, 경부고속도로, 용인고속도로, 동탄테크노밸리가 위치하며 주변 배후 약1 만 세대를 품고 있는 지역적 특성 때문이다.

특히 배후수요를 고스란히 품고 있는 에이스건설 케이씨티타워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이 돋보인다. 영천동 일대 11자 상권에 가장 단점으로 지적 되어 오던 주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복합 건물이라는 특징 때문이다. 주차대수는 총 585대, 자전거주차는 332대로 동탄 최초로 층별 주차를 보유하고 있어 1인 1주차가 가능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눈길을 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주17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5,833.70㎡ 연면적 50,614.43㎡ 지하3층~지상8층 규모로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3층~8층까지는 특화된 설계구조로 공간활용을 극대화 한 호텔식 복층 설계(층고4.5m)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지하1층은 푸드코트(입점확정), 사우나(입점확정), 볼링장(입점확정), 스크린게임장(입점확정), 기타스포츠·레저시설 입점이 예정되어있으며 1층은 커피숍, 약국, 편의점, 부동산, 세탁소, 사진관 등의 생활근린시설이 2층은 대형 소아전문연합의원(내과, 소아과, 소아치과, 통증의학과, 소아한의원 등)이 입점될 예정이다.

1층에서 고객이 유입될 수 있도록 건물 자체에 썬큰 보행로를 조성, 걷고 싶은 거리를 만드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교통여건도 좋다. 케이씨티 타워에서 거리에 동탄역 광역 환승 센터가 있다.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20분대, 전국 2시간대 이동이 가능하다. 경부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가 가깝고 신수원선(동탄-수원-인덕원)이 개통될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홍보관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동탄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2-2 센트럴시티오피스텔 1층, 수지홍보관 위치는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99 분당수지유타워 A동 125호에 위치하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