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개발지별 > 신도시
두 번의 남북정상회담과 이어진 북미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협력사업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지난 2일 취임 후 업무 개시와 함께 첫 결재로 남북평화협력 TF팀 설치 계획에 서명했다. 파주시에 따르면 최근 조성된 남북 해빙 무드에 따라 파주가 한반도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전망이다.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그동안 북한의 위협으로 저평가돼 왔던 접경 지역 파주시의 부동산 시장에도 온기가 돌고 있다. 특히 GTX-A 노선 개통 등 교통 호재도 잇따르며 함께 파주 운정신도시 내 주거 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진 제공 : 운정토마토공인중개사]
[사진 제공 : 운정토마토공인중개사]

실제로 파주시 목동동 운정토마토공인중개사는 지난 10일 파주시 해솔마을3단지운정현대의 전용면적 84.99㎡ 19층 매물을 매매가 2억4400만원에 중개했다고 12일 밝혔다.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운정신도시 내에 위치한 해솔마을3단지운정현대는 2001년 6월 입주한 최고 30층, 16개동, 총 1274세대 규모다.

이 단지 인근에는 녹지공간이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앞으로 운정호수공원과 유비파크 등 대규모 공원이 펼쳐져 있어 운동이나 여가를 즐기기 좋다. 남두레공원, 북두레 공원도 가깝다. 교육시설로는 해솔초, 와동초, 한가람초, 지산초, 한가람중, 해솔중, 운정고 등이 있다.

단지 앞 버스 정류장에서 서울역행 광역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마을버스로 15분 거리에 경의중앙선 운정역과 야당역이 있다. 차량 이용 시 제2자유로, 강변북로 등을 통해 서울 도심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향후 GTX A노선 신설, 지하철 3호선 파주연장 등 대중교통망이 확대되면 서울 진입이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한편, 부동산114 시장 동향 자료에 따르면 신도시 주요 지역의 전세가가 ▼일산(-0.24%) ▼분당(-0.09%) ▼평촌(-0.08%) ▼중동(-0.07%) ▼산본(-0.02%) 등 1기 신도시가 일제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일산은 인근 파주 운정지구 새 아파트 입주와 비수기 영향으로 하락세가 두드러졌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