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롯데건설이 최근 도시 현대화 열풍이 불고 있는 베트남의 프리미엄 주거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베트남 푸끄엉(Phu Coung) 그룹과 '베트남 현지 푸끄엉 펄(Phu Coung Pearl) 공동주택 개발사업'을 위한 공동투자 협약 체결식을 진행한 롯데건설은 이번 베트남 진출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푸끄엉 펄은 호찌민에 725가구 규모의 아파트 단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롯데건설의 지분은 51%로, 본 사업은 향후 분양매출 약 9800만달러(1098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호찌민에서도 배후 주거지구로 각광을 받고 있는 탄미로이 신도시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25층, 2개동 규모의 공동주택과 상업시설을 짓는다. 오는 10월에 착공해 2020년 5월 준공할 예정이다.

응웬 비엣 끄엉 회장은 “롯데건설은 건축, 주택, 인프라, 플랜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술력과 앵커 테넌트 유치 능력을 강점으로 복합개발사업과 대규모 신도시 개발사업에 노하우를 가진 건설회사이다. 본 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파트너사로서 향후 동반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롯데건설 해외영업본부 한용수 본부장은 “롯데건설은 푸끄엉 그룹과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롯데건설의 국내 주택개발 노하우를 접목하여 차별화된 베트남 주거시장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롯데건설은 해외 개발도상국 중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를 거점 국가로 선정하고 해외주택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건설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향후 베트남에서의 주택개발사업과 대규모 신도시 개발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등록하는 매물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며,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Daum부동산에 등록한 매물정보 및 이와 관련한 실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