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현대엔지니어링 ‘H-SUPER…’

3중필터… 미세먼지 99.9%제거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주자의 미세먼지 불안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가구 내 공기청정 솔루션을 강화하는 ‘H-SUPER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내년 상반기부터 시범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현재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기청정기는 밀폐된 공간 내 미세먼지 제거에는 효과적이지만 사람이 호흡하면서 내뱉는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 데는 미흡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견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러한 한계를 감안해 가구 내 환기설비에 0.3㎛(마이크로미터) 입자의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 H13 등급의 헤파필터 및 향균·탈취필터 등 3중의 추가 필터를 장착, 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99.97%까지 끌어올렸다. 0.3㎛는 머리카락 굵기의 약 167분의 1에 해당해 미세먼지보다 더 인체에 해로워 이번 시스템을 통해 공기청정 기능을 극대화하게 됐다. 특히 가구당 한 대의 환기설비가 적용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현대엔지니어링은 두 대를 도입해 가구 내 환기량을 법정 기준인 시간당 0.5회보다 2배로 증가시켜 이산화탄소, 일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VOC) 등 공기 중 오염물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H-SUPER 공기청정 환기시스템을 내년 상반기 이후 분양될 프로젝트에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총 3종의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가구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공기 중 오염물질까지 제거하는 전방위적인 토털 케어가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김순환 기자 soon@munhwa.com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모바일 웹:m.munhwa.com)]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등록하는 매물정보가 노출될 수 있도록 광고 플랫폼 및 관련정보를 제공하며,
      중개업소 및 개인회원이 Daum부동산에 등록한 매물정보 및 이와 관련한 실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