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이케아 동부산점 조감도 [사진 제공 = 부산시]
이케아 동부산점 조감도 [사진 제공 = 부산시]
부산시는 12일 오후 2시 글로벌 유통기업 이케아가 오시리아 관광단지 동부산점 매장 건립을 위해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부산시와 이케아는 작년 2월 ▲부산 현지법인을 설립 ▲금융거래 파트너로 지역은행인 부산은행 활용, 지역 자금 선순환구조 구축 협력 ▲지역인재 고용 ▲지역에서 조달 가능한 제품이나 외부 용역에 대해서는 최대한 지역 업체에 기회 제공 ▲지역 중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 지속적 강구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부산시는 오는 2020년 상반기 이케아 동부산점이 개장하면 청년층,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지역인재 약 500명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약 4조원 사업비를 투입한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사업이다. 관광명소인 해동용궁사를 중심으로 기장군 등 동부산 일대에 여의도 면적 약 1.2배의 명품 복합해양레저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롯데몰에 더해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이케아, 문화예술단지 등이 2021년까지 들어선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