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제12회 머니톡콘서트가 오는 28일(화)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머니톡콘서트 강연 모습. /사진=임한별 기자
제12회 머니톡콘서트가 오는 28일(화) 오후 2시30분부터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머니톡콘서트 강연 모습. /사진=임한별 기자
지난해 9·13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6개월 넘게 전국 집값이 하락세다. 정부의 기조는 과열된 시장을 안정화 시키고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지만 금리인상과 깐깐한 대출 규제가 더해지고 세제개편까지 이어져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계획 실현은 녹록치 않다.

강남 집값은 수개월동안 약세를 보이다 최근 들어 보합세를 나타내며 ‘역시 강남’이라는 분위기가 형성돼 시장 흐름이 어떻게 전개될지 한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다.

일각에서는 이제 정부의 규제 약발이 다됐다며 반등 가능성을 점치지만 당분간은 계속 떨어질 것이란 견해도 만만치 않다.

이에 대해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최근의 집값 흐름을 이해하려면 우리나라 부동산시장의 역사적 흐름을 먼저 알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심 교수는 재테크경제 전문주간지 <머니S>가 주최하는 ‘제12회 머니톡콘서트’에서 ‘우리나라 집값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그의 강연은 잇따른 정부 규제 속 집값 흐름에 대한 갈피를 잡지 못하는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12회 머니톡콘서트는 오는 28일(화) 오후 2시30분~5시40분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에서 무료로 개최된다.

이번 머니톡콘서트는 ‘집값 어디로 가나’를 주제로 심 교수 외에도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필명 빠숑)의 ‘전망은 그만~ 살지 말지 결정하자!’ 강연도 진행된다.

◆행사: 제12회 머니톡콘서트
◆일시: 2019년 5월28일(화) 오후 2시30분
◆장소: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3층 불스홀
◆대상: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비용: 무료
◆문의: 머니톡콘서트 사무국 (전화 | 02-724-0959, 이메일 | lja1130@mt.co.kr)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