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보보스부동산연구소는 도서 ‘참 쉽다 상가 투자’의 저자를 저작권법 위반 및 부정경쟁방지법 위반 혐의로 고소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종율 보보스부동산연구소 대표는 상가부동산 투자 분야의 유명강사로 다음카페 '옥탑방보보스의 경매투자', 네이버카페 '옥탑방보보스 부동산투자이야기 김종율아카데미', 네이버블로그 '옥탑방 보보스의 투자이야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 대표는 대형 프랜차이즈 유통회사에 재직하며 14년간 점포개발 업무를 담당했고, 이 경험을 바탕으로 ‘나는 집 대신 상가에 투자한다’라는 상가부동산투자 서적을 2016년 8월 출간했다. 이 서적은 상가의 유효수요 개념 제시, 주동선 파악이론, 상권의 시작점과 끝자락의 중요성, 흐르는 입지 분석 등을 독창적인 논리로 풀어 약 1만7,000부가 판매됐다.

하지만 최근 출간된 서적인 ‘참 쉽다 상가 투자’가 김 대표의 저서인 ‘나는 집 대신 상가에 투자한다’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두 서적은 주요 목차 구성이 유사하며 예시로 들고 있는 사례도 동일하다는 게 김 대표측의 주장이다. 보보스부동산연구소 측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민후 양진영 변호사는 “저작권침해, 부정경쟁행위 등을 이유로 각종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김기중기자 k2j@hankookilbo.com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