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파이낸셜뉴스 | 파이낸셜뉴스 | 입력2021.06.22 14:28 | 수정2021.06.22 14:28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사거리 코너상가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단지 내 상업시설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사거리 코너상가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단지 내 상업시설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

지난 4월 시중 유동성이 28조원 넘게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지난 15일 발표한 ‘2021년 4월중 통화 및 유동성 동향’에 따르면 조사에 따르면 ‘지금 당장 사용이 가능한’ 협의 통화량(M1 기준)은 지난 4월 1258조4000억원으로 전월대비 28조4000억원(2.3%)이 증가했다.

코로나19(COVID-19) 사태 이후 풀린 돈이 대부분 단기 유동성 자금으로 이동했단 이야기로, 저금리 기조 속에서 은행에 돈을 묶어두기 보다 언제든 꺼내 쓸 수 있게 현금성 자산을 확보해두려는 수요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단기부동자금이 부동산과 같은 자산시장으로 향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그 중에서도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상업시설 등 수익형 부동산에 쏠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순조로운 코로나19 백신 접종 진행으로 경기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부동산 가치가 올라갈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올해 수익형 부동산 거래량은 증가하는 모습이다.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보면 올해(1월~4월) 전국 상업·업무용 부동산 거래량은 12만211건으로 전년 동기(2020년 1월~4월) 10만5036건 대비 약 14.45% 늘었다. 반면, 같은 기간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13.25% 감소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신규 수익형 부동산 사업지로는 경기도 구리 갈매지구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내 상업시설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을 꼽을 수 있다.

현대건설이 책임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 ‘현대 클러스터 갈매역 스칸센알토’,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과 함께 복합 사무주거단지를 구성하는 상업시설로, 경기도 구리 갈매지구 자족유통용지 A, B그룹 용지에 조성되며 갈매역 최중심 사거리 코너상가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은 구리 갈매지구 자족용지 첫 번째 자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물 내, 외부를 따라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는 상업시설로 높은 집객력이 예상된다. 현재 단지내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가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추가적인 키 테넌트 유치가 진행 중이다.

올해부터 태릉골프장 개발과 구리갈매역세권 부지 통합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인근에 위치한 구리 갈매지구 또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경춘선 갈매역과 별내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입지조건의 ‘역세권’ 지구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별내역의 경우 향후 지하철 8호선(2023년 개통예정)과 GTX-B노선(2022년 착공 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총 3개 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와 함께 갈매IC, 퇴계원IC가 인접해 있어 세종포천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현대 마켓플레스 스칸센’은 쇼핑 중에서도 자연 속에서 싱그러움을 느끼며 정원을 거닐 수 있도록 형형색색의 꽃들이 가득한 ‘어반가든 플레이스’를 조성해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 건물사이 중정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공간을 조성하고 야간에는 다양한 조명을 배치해 화려한 불빛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야경 공간을 꾸밀 계획이다.

같은 건물의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의 총 860실 자체 고정수요 및 인근 지식산업센터 총 1,972실의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으며, 주변 갈매지구, 별내지구, 신내3지구 등의 3만5,000여 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 또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요소다

한편, ‘현대 마켓플레이스 스칸센’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사거리에 마련되었다.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며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